2 item(s)

$79.00

여행노하우

  • HOME
  • /
  • 여행노하우

♥ 괌 여행을 책임질 괌 교통수단♥

신고

유난히도 덥고 습한 이번 여름! 가장 뜨거운 여름휴가 날짜로 많은 분들이 휴가를 떠나신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볼 지역은 휴양지 하면 떠오르는 곳 중에 하나!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 괌입니다!

괌은 한국에서 4시간 이면 도착 할 수 있는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으로!

아름다운 투몬비치와 저렴한 명품 쇼핑으로

한국 관광객들에게 사랑하는 여행,휴양지 중 한 곳입니다.

사랑의 절벽과 투몬비치, 아가나 해변까지 이어지는 환상적인 절경은

관광객분들에게 항상 사랑받는 여름휴가 장소 입니다.

 

괌은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휴양지로 한국인 택시업체가 상당히 많은데요.

공항에서 아쉬운 점은 괌공항에는 현지 택시만 들어갈 수 있다는점입니다!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할 때는 꼭 미리 택시요금을 계산해서 가야하는데요.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10분이면 되지만 택시요금은 약 $20 정도가 나온다고 하네요!

대신 관광객들이 많고 공항에서 출발한다는 특징때문에

승용차가 아닌 5~7인승 밴차량이 많아 편하게 이동할수 있다고 하네요!

리조트에 도착한 후 부터는 한인 택시를 이용하는게 편하고 저렴할텐데요.

한인 택시는 한국인이 직접운영하는 괌교통수단 택시업체로 메신져로 친구추가를 한 다음 미리 출발지와 목적지를

지정하여 예약할 수 있고, 이용 전에 미리 예상 요금을 파악할 수 있어 바가지요금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인 기사님이 오시기 때문에 의사소통에도 전혀 문제가 없겠죠!?

여기서 꿀팁! 괌에서 운영되는 가장 큰 한인택시업체는 미키라는 곳인데요.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략적인 가격조회가 가능하며, 리조트-T갤러리아 쇼핑몰 간의 편도노선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돌아오는 편만 유료로 결제하면 된다는 점! 쇼핑하러갈 때 이용하면 아주 좋은 괌교통수단 입니다!

괌교통수단 두 번째는 트롤리 버스입니다!

 

괌교통수단 두 번째! 트롤리 버스입니다!

괌은 한국처럼 노선별로 버스가 운영되지 않는데요.

트롤리버스는 호텔순환버스로 해안가에 위치한 호텔들과 괌 GPO 케이마트, 투몬 시내까지 도는 노선이 운영됩니다.

1회만 타게되면 $4로 비싸보이지만 1일권 약 만원, 3일권 약 2만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여행준비 중에 미리해도되며 괌에서도 공항, 쇼핑몰 등등에서 트롤리 이용권을 판매하고있습니다!

공항근처에서 약 10분에 한 대씩 운영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원하는 장소에서 언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들을 순환하기 때문에 이동시간이 오래걸리긴 하지만 괌의 광경들을 바라보며 갈 수 있다면 트롤리도 강추!

 

나는 괌 구석구석 돌아다니고싶은데~ 택시는 너무 여러번 타야되고....

트롤리 버스는 갈 수 있는 곳이 너무 제한된다...싶으실 때는

렌트카가 최고겠죠?! 택시와 마찬가지로 렌트카도 한국인들이 운영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렌트카는 공항에서 수령하거나 공항에서 사무실로 가는 픽업차량을 타고 이동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반납도 투숙하는 리조트, 공항 인근에서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납하고 공항까지도 픽업서비스를 제공한다고하니 괌 구석구석을 돌아다니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최고의 이동수단이 아닐까 싶습니다.

외국에서 운전하려면 국제운전면허증 필요한거 아니야...?하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은데요~ 괌은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운전면허증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운전면허증 사본이나 사진으로 찍은 건

인정되지 않으니 실물로 꼭 챙겨두시길!

렌트카 이용요금은 하루기준으로 약 $50~60 정도 됩니다.

 

괌 렌트카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할 점!

괌은 시내구간 25마일(약 40km/h) / 외곽구간 35마일 (약 56km/h)로 제한되어있기 때문에

조급하게 달리기보다는 여유있게 주변풍경을 둘러보며 느긋한 드라이브를 즐겨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그 다음으로는 스쿨버스 조심하기! 인데요.

 

내 차 앞에 달리던 스쿨버스가 학생들을 내려주기위해 빨간 STOP 표시를 띄웠다?

이 때는 스쿨버스 뒤에 있는 모든 차량은 정차해야합니다.

출입문이 있는 오른쪽 뿐만아니라 스쿨버스가 승,하차를 목적으로 정지해있을 경우에는 좌,우측 모든 쪽으로의 추월이 제한됩니다.

아이들과 운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괌의 안전제일 교통문화! 조심하면서 운전해야겠죠?

 

마지막은 STOP 신호! 신호등이 없는 작은 교차로나 코너를 도는 구간에는 빨간색 STOP 사인이 있는데요.

현지 운전자들을 지켜보면 차량이나 보행자가 없더라도 꼭 멈춰 주변을 확인하고 지나갑니다.

휴양여행을 떠난만큼 여유있는 운전을 하면서 주변을 둘러보는건 어떨까요?!

이렇게 아름다운 휴양지 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들을 미리 파악하고 떠나면 좀더 풍부한 여행이 될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