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item(s)

$79.00

여행노하우

  • HOME
  • /
  • 여행노하우

★푸켓여행준비물★

신고

여행을 가기 전 꼼꼼히 준비물을 챙기더라도 도착 하면 항상 하나씩은 빠뜨리고 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뽐내는 푸켓으로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을 위해서 푸켓여행준비물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푸켓의 계절은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아니라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11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 5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인데요

우리나라와 다르게 우기에도 비가 하루종일 폭우처럼 내리는게 아니라 소나기처럼 잠깐 내렸다가 그치기 때문에 문제없이 계속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건기와 우기에 여행을 하는데에 장,단점이 있는데요

11월~4월인 건기때는 비가 오지 않기 때문에 맑은 하늘이나 에메랄드빛 바다 등 사진을 찍으면서 여행을 하기 좋을순 있지만 해가 따갑고 전체적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은 힘들 수 있습니다.

5월~10월인 우기때는 비가 오기 때문에 여행을 하는동안 선선한 날씨로 투어를 하기 좋으며, 소나기처럼 잠깐 내렸다가 날씨가 화창해지기 때문에 왠만한 투어 진행이 가능하고 사진도 이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비가 그친뒤에는 습할 수 있고 비가 언제 올지, 그칠지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우산을 준비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푸켓은 평균기온이 약 27도로 더운편이기 때문에 실내의 온도와 실외의 온도 차이가 큰데요

쇼핑몰이나 리조트 등 에어컨시설로 감기 걸리기가 매우 쉽기때문에 얇은 가디건이나 셔츠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여행을 가기전 꼭! 준비해야되는 푸켓여행준비물 중 하나는 환전인데요, 푸켓은 '바트'를 이용합니다.

많은 분들이 환전을 할 때 그 나라의 화폐로 환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바트가 남아 우리나라 돈으로 다시 환전을 할때 금액이 적기 때문에 우선 우리나라에서 달러로 환전을 한뒤 바트로는 소량만 환전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할때 택시를 이용하거나 현지에서 간단한 간식거리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바트로 환전하는게 좋습니다.

푸켓 시내에 가서 기념품 등을 살때 구입하려는 물건이 1,000바트로 저렴하게 느껴져서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1,000바트는 한화로 약 39,000원이랍니다!

푸켓여행을 가면 화폐단위가 다르기때문에 이런 경우가 많은데요,

푸켓의 환율은 2019년 9월 19일 기준으로 바트에 X 39를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10바트는 390원, 100바트는 3,900원 입니다.

이런부분이 걱정되신다면 여행가기전 환율적용을 해주는 어플을 미리 다운받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푸켓여행준비물 중 빠져선 안되는 전압! 푸켓은 우리나라와 동일한 220V지만 콘센트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돼지코를 꼭 준비해야됩니다.

요즘 보통 리조트나 호텔은 우리나라 콘센트를 이용할 수 있는 콘센트로 되어있지만 안되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돼지코를 준비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돼지코가 없다면, 머무시는 리조트 및 호텔 프론트에서 대여가 가능하고 인천국제공항에서는 핸드폰 통신사부스에 가서 핸드폰번호를 확인하면 대여가 가능합니다.

다 사용후에는 반드시 반납을 해야된다는거! 잊지마세요^^

푸켓여행을 가면 꼭 이용하는 것 중 하나가 인터넷인데요

예전에는 로밍만 있었다면 요즘은 현지유심칩이나 포켓 와이파이가 생겼답니다.

워낙 종류가 다양해져 어떤걸 선택해야 되는지 고민이신분들을 위해 다양한 인터넷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포켓와이파이는 말 그대로 한손 안에 들어오는 크기의 와이파이 공유기로 많은 인원과 함께 하는 여행일때 추천드립니다.

말 그대로 공유기이기 때문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 기기당 최대 5명정도가 원활하게 이용가능합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출발하는 공항에서 현장신청을 하여 받을 수 있지만,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대여해주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려고 하는 목적지와 대여장소/반납장소, 출발날짜, 도착날짜 등의 정보를 기입한 뒤 대여신청을 한뒤 출발하는 공항으로 가서 해당부스를 확인하여 받으시면 됩니다.


유심은 가고자하는 현지의 유심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우리나라의 유심이 아닌 그 나라의 유심을 이용하기 때문에 본인의 연락처가 사라지게 되어 우리나라에서 자신의 원래 핸드폰 번호로 전화를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핸드폰에 있던 정보가 사라지는게 아니니 걱정 않하셔도 됩니다!

여행이 끝나 우리나라에 도착했을때 기존 유심으로 바꿔끼면 다시 원래대로 사용가능합니다.

유심침을 판매하고 있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 미리 받아 현지에 도착했을때 바꿔 끼운뒤 설명서에 나와있는 절차를 따라하면 됩니다.

이부분이 어려우신 분들은 현지에 가셔서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지공항에 도착해서 나오시면 유심칩을 구매할 수 있는 부스가 있습니다.

간단한 영어만 가능하다면 손쉽고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고 그분들이 알아서 유심을 변경해주기 때문에 번거로움 없이 이용가능합니다.


로밍같은경우에는 본인의 핸드폰 번호 그대로 해외에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으로부터 연락이 자주오는경우나 전화통화 등을 자주해야 하는 경우라면 로밍을 추천드립니다.

신청방법은 자신의 핸드폰 통신사에 전화하여 신청을 하거나 어플을 통해 직접 신청가능합니다.

통신사에 전화를 하여 로밍을 신청하면 간단하여 편하긴 하지만, 운영시간 외에는 이용이 어렵고 사람마다 사용하는 데이터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알맞지 않은 로밍상품이 신청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하여 직접 신청을 하면 번거로울순 있지만, 다양한 상품 중 자신에게 알맞는 상품을 직접 비교하며 고를 수 있습니다.

평균기온이 약 27도인 푸켓에서 선크림은 빠져선 안되는 푸켓여행준비물입니다.

햇빛도 세고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선크림은 필수 입니다!

요즘은 선크림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스틱형, 스프레이형,크림형 등이 있습니다.

스틱형은 선크림이 손에 묻지 않기때문에 이동할때 틈틈이 손쉽게 바를 수 있어 투어를 하거나 시내를 다닐때 이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프레이형은 바다에서 놀때 짧은 시간에 넓은 범위에 바를 수 있어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길때 추천드립니다.

푸켓은 우리나라처럼 모기가 많답니다! 그래서 벌레 물린약 등 퇴치 제품은 푸켓여행준비물중 하나인데요

푸켓에서 모기약을 구입하셔도 되지만, 어떤게 모기약인지도 모르고 현지인과 의사소통은 물론 바가지를 씌울 수 있기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모기약을 스프레이형, 팔찌형 등 다양하게 있기때문에 사용용도에 맞게 구매해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국은 전자담배가 불법화 되어 있어서 가져가시면 안되는데요, 푸켓도 태국에 속해있는 하나의 섬으로 전자담배가 불법입니다.

요즘 아이코스, 릴 등 다양한 전자담배가 나왔는데, 모든 종류가 불법이기 때문에 연초만 가능하답니다!

만약 가지고 가셨을 경우 전자담배는 압류당하고 엄청난 벌금을 내야된답니다.

푸켓은 흡연이 자유롭지만, 장소는 매우 엄격합니다.

흡연구역으로 지정된 곳에서만 흡연을 해야되며 그 외의 장소에서 흡연을 하다 적발 시 약 5,000바트(한와 약 20만원)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됩니다.

푸켓은 물에 석회질이 섞여있기 때문에 끓이더라도 식수로 부적합합니다.

마시게 되면 배앓이 또는 설사 등을 할 수 있기때문에 물은 꼭! 생수를 사드셔야됩니다!

피부가 예민한 분들같은경우에는 석회수로 씻게 되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 생수로 샤워를 하시거나 불순물을 걸러주는 필터를 미리 구입하여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푸켓여행준비 하실 때 꼭 챙기셔야 할 것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의 노하우를 보고 놓고 가시는 물건 없이 즐거운 여행하시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 많이 쌓으셨으면 좋겠습니다.